Campaign | 태양열 조명 지원

아이들의 꿈을 밝혀주는 태양의 기적

도움 속에도 빛이 없는 지역이 남아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2000년대 들어 급속한 경제성장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인프라가 부족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문제 삼은 환경재단은 에코빌리지 사업을 통해 방글라데시 순다르반 지역에 태양광 전등을 선물하기로 했고, 현재까지 약 2천 6백여 가구에 친환경 태양광 전등을 선물했습니다. 태양광 전등은 태양 빛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 방식으로 환경 오염을 야기하지 않고, 탄소 배출도 없는 친환경 에너지입니다. 태양광 전등이 보급된 지역의 학생들은 밤에 공부하고, 부모님들은 집안일과 어망정리, 수공예 작업 등 경제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순다르반 지역에는 빛이 없어 어두운 가정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해가 지면 할 수 있는 일이 없어, 주민들의 하루는 너무 짧게만 느껴집니다.

태양광 발전기와 태양광 랜턴만 있다면 순다르반 지역 주민들이 밤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밝히는 태양광 지원사업에 동참해주세요

환경재단은 태양광 지원사업을 통해 아시아의 전등 없는 지역을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환경재단은 태양광 장비를 지원하여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켜 가구 경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큰 혜택은 꿈이 있는 학생들에게 있습니다. 의사, 경찰, 변호사 등 아이들은 모두 꿈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학교에 다녀오면 해가 져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지 않았지만, 이제는 태양광 전등으로 밤에도 공부하여 자신의 꿈에 매일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해피빈 후원자님들의 작은 기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환경재단은 올해도 순다르반에 전등 없는 가정에 태양광 전등을 선물할 계획입니다. 우리에겐 너무나 당연한 삶이지만, 그들에겐 너무나 간절한 삶입니다.

여러분의 작은 콩이 학생들의 꿈을 밝힐 수 있습니다. 아시아를 밝히는 태양광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안내

사업 기간 2018.04.25 ~ 2018.12.31
사업 대상 대체 에너지
문의처 office@yunheechoe.com
기대 효과 방글라데시 순다르반 지역 내 마을에 태양광 전등 지원

Tags:
ko Korean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