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ign | 북으로 나무 보내기

북으로 나무 보내기 Plant for North

아름다운 삼천리 금수강산을 만듭시다.

먼 나라 이야기만 같던 북녘의 소식이 점점 가까이 들려옵니다. ‘북으로 보내는 숲 – Plant for North’ 이벤트는 북녘의 황무지에 나무를 심는 프로젝트입니다. 50년 전 심은 나무들로 우리나라 강산이 회복되었듯이, 이 캠페인을 통해 다음 세대가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산사태와 홍수를 막을 수 있는 숲 조성이 절실한 곳

유엔식량농업기구에 따르면 북한 숲의 37%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숲 면적의 절반 규모로, 배고픔과 추위로 인한 벌목과 화전이 원인이었습니다. 숲이 사라지자 산사태와 홍수가 끊이지 않았고, 북한은 세계 4위 자연재해 사망자 발생 국가, 자연재해 발생 위험률이 2번째로 높은 국가로 기록되었답니다. 또한 봄철 수도권 초미세먼지의 일부는 북한에서 날아옵니다. 석탄 사용률이 높지만 미세먼지를 정화할만한 숲이 없기 때문이죠.

당신의 나무를 북으로 보내주세요.

반려나무 한 그루를 입양하면, 또 다른 나무가 북한으로 보내집니다. 사무실 책상, 집 안 거실에 작고 귀여운 반려나무 한 그루를 입양하고, 우리가 함께 만든 숲을 실제로 보게 될 그 날까지 건강하게 키워주세요.

북으로 나무를 보내는 베이스 캠프, 고성 대북지원 양묘장

강원도 고성군은 우리나라에서 갈 수 있는 가장 북쪽의 땅입니다. 당신의 참여로 태어날 묘목들은 북측의 자연환경과 가장 유사한 이곳 대북지원 양묘장에서 자라나, 나무 길이 열리는 날에 북측으로 보내집니다. 캠페인 참여자의 이름은 이곳 양묘장 입구 현판에 각인되며, 숲 조성 소식을 꾸준히 공유받게 됩니다.

 

[ 리워드 안내]

– 23,000원 후원 시, 주목 1그루 세트 또는 스카이 펜슬 1그루 세트 (선택1)
– 28,000원 후원 시, 골든 젬 1그루 세트
– 33,000원 후원 시, 탑포인트 1그루 세트

*반려나무 입양 가족의 성함은 ‘배송지 정보 내 수령인 성함’ 기준으로 현판 내 이름이 각인됩니다.
(2그루 입양 시, 수령인 성함에 각인을 원하시는 2명의 이름을 넣어주세요)

● 반려나무 세트 구성

1 패키지 박스 / 2 양육 안내서&출생 태그 / 3 양육 캘린더&캠페인 스티커 4 양육 스티커 / 5 이끼(화분 내 식재) / 6 미니어처 / 7 화분받침 / 8 반려나무+화분
* 화분은 흰색과 검은색 중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 주목, 탑포인트, 스카이 펜슬 화분 지름: 7.5cm / 골든 젬 화분 지름: 10.5cm / 소재: 도자기

북으로 보내는 숲 – Plant for North 이벤트에 함께해 주세요!

office@yunheechoe.com (자유로운 형식으로 이메일 문의)

이 캠페인은 인천수도권매립지 내 ‘북으로 보내는 숲’ 조성을 시작으로, 백두대간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동부지방산림청과 한반도 자연 생태계를 연구하는 국립수목원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Tags:
ko Korean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