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Design

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있나요? 어떤 사람인가요? 어떤 것에 행복을 느끼나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고 싶나요?
스스로에게 이렇게 자문해본 적이 있는지요?
우리의 삶은 매 순간 순간들로 구성되어 있고, 매 순간들의 선택과 계속되는 수정에 의해 연장돼 나가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정답도 없고 평가 기준도 없습니다. 단지 스스로 삶의 스토리를 만들어나가는 것일 뿐입니다.

 

쾌적하고 아름답게 살고 싶다면 그 요령을 예술가에게서 배울 수 있다.

가령 화가는 사물의 배치에 신경을 쓴다. 일부러 먼 곳에 두기도 하고, 비스듬한 곳에서만 보이게 하고, 석양이 반사되도록 하고, 그림자가 효과적으로 드리우도록 장치한다.

이것과 비슷한 것을 우리는 생활 속에서 하고 있다. 바로 인테리어 배치이다. 용도만을 고려하여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답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런저런 방법을 강구한다. 그렇지 않으면 잡다하고 혼란스러운 공간 속에서 생활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생활 전반의 일이나 인간관계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필요한 대로 디자인할 수 있다.

-프리드리히 니체 ‘즐거운 지식’-

 

삶의 질이 높아진만큼 많은 사람들이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것에 많은 노력을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디자인 된 라이프스타일은 공간에도 그대로 함께 반영되어야 합니다.
반대로 얘기하자면, 인테리어를 시작하기 전,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입니다.
식생활에 더 신경을 쓰겠다든가, 독서량을 늘리겠다든가, 인간 관계를 좀 더 개선하겠다든가, 아침형 인간이 되겠다든가 하는 것들입니다.
그렇게하여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그것이 실질적으로 실현될 공간이 일치되도록 만들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은 곧 나 자신입니다. 비도덕적인 사람일수록 집이 더럽고, 집이 더러울수록 비도덕적인 사람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이론이 있듯이, 정돈되지 않은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면 공간도 정돈되지 않은 채 삶이 여러가지로 불편해질 것입니다.
오늘부터 더욱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해나가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